파이브엠 트리거 활용법: 서버와 클라이언트 통신을 완벽히 이해하기

파이브엠(FiveM)에서 트리거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능입니다. 이 글에서는 파이브엠 트리거의 개념과 활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트리거란?

파이브엠 트리거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하는 함수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을 원활하게 하여 특정 유저에게만 영향을 주는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유저에게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벌금을 부과하는 등의 작업을 트리거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GTA5 온라인 같은 게임들이 이와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리거는 서버 운영에 필수적인 기능으로, 이를 제거하거나 없앨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트랩을 심거나 검증 단계를 추가하여 모더들이 쉽게 활용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트리거의 기본 구조

레드 트리거 로거(실시간 이벤트 로그 표시 기능)로 살펴본 트리거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TriggerServerEvent('이벤트이름', 매개변수1, 매개변수2, ...)​
  • TriggerServerEvent: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을 위한 트리거 함수입니다.
  • 이벤트_이름: 서버에서 실행할 이벤트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매개변수: 이벤트 실행에 필요한 값들을 지정합니다.

예시

TriggerServerEvent('vrp_slotmachine:server:2', 100000)​

위 예시에서 vrp_slotmachine:server:2이벤트의 이름이고, 100000은 이벤트 실행에 필요한 매개변수입니다. 이 코드는 vrp_slotmachine:server:2 이벤트를 실행하면서 100000 값을 함께 전달합니다.

모더가 트리거를 활용하는 방법

1. 트리거 함수의 매개변수 수정

모더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서버에 있는 트리거 함수의 매개변수 값을 수정하여 호출하는 것입니다. 매개변수는 트리거 함수 실행에 꼭 필요한 요소로, 이를 수정하면 다양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매개변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TriggerServerEvent('vrp_slotmachine:server:2', 99999999999999)​

위 코드는 원래 100000 값을 99999999999999로 수정하여 이벤트를 호출합니다. 이렇게 하면 서버에서 이벤트를 실행할 때 99999999999999 값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일반 유저처럼 값을 바꾸지 않아도, 반복문을 사용하여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트리거 함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크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서버 측에서도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검증 단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값 이상이 입력되면 자동으로 밴을 시키는 등의 보호 방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리거를 수정할 때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

이번 글에서는 파이브엠의 트리거에 대해 기본적인 개념과 활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실제로 트리거를 추출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트리거를 활용하여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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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이 파이브엠 트리거 활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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